우리 농산물 할인지원으로 가격부담을 덜어드립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 이하 농식품부)는 농축산물의 소비자 체감 물가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32일부터 농식품부 할인지원 3월 할인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농식품부 할인지원 행사에서는 대형·중소형마트, 지역농협(하나로마트), 친환경매장, 지역농산물(로컬푸드) 직매장, 전통시장, 온라인몰 등 다양한 유통경로에서 신선 농축산물 구매 시 20%(전통시장 30%)를 할인받을 수 있으며, 대형마트 등에서 실시하는 자체 할인행사(10~20% 수준)를 포함하면 소비자 부담이 30~40% 줄어드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3월 할인행사는 난방비 등 생산비 증가로 인해 평년·전년 대비 가격이 높아 소비자 부담 완화가 필요한 시설채소류를 중심으로 할인대상 품목을 매주 선정할 계획이며, 32()부터 38()까지의 할인대상 품목은 양파, 당근, 청양고추, 상추, 오이, 딸기 등 6종이다.

 

  할인대상 품목과 할인행사 참여 매장 등 자세한 사항은 농식품 정보누리누리집(foodnuri.go.kr > 농식품 정책 > 농축산물 할인지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식품부 최호종 식생활소비정책과장은 정부는 농업인의 난방비 증가로 인한 어려움 등을 감안하여 민생 안정을 위한 정책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금번 행사가 국민의 가계 물가 부담 완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붙임 1. 농식품부 할인지원 3월 행사 개요

     2. 전통시장 이용 방법(제로페이 농할상품권 구매 및 사용처 찾기)

 

[자료제공 :(www.korea.kr)]